본문 바로가기

GA마케팅 공부

Lean Analytics(린분석) _OMTM(One Metric That Matters, 중요한 한가지 지표)

개인공부용으로 Lean Analytics(린분석)을 읽고 독서노트 정리중입니다.
자료출처 : 한빛미디어 'Lean Analytics(린분석)'

 

1. OMTM(One Metric That Matters)은 시간이 흐르면서 바뀐다

서비스가 사용자 확보 단계라면 활동사용자 전환율을 KPI로 설정, 사용자 유지가 중요하다면 이탈율, 가격정책, 고객지원서비스 등의 개선을 실험한다.

 

2. OMTM(One Metric That Matters)은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사업에서 가장 위험성이 높은 부분을 주목하자. 거기에 중요한 질문이 나온다. 질문에 답하기 위해선 어떤 지표를 봐야하는지를 파악하라.

 

3. OMTM(One Metric That Matters)은 분명한 목표를 준다.

어떤 지표의 어떤값을 성공이라 할지 가이드를 정하라.

 

4. OMTM(One Metric That Matters)은 회사전체를 한자지에 집중하게 한다

지표를 회사 전체에 투명하게 공개하면 직원모두가 계속 현황을 파악하고 진척과 어려움을 알수있다.

 

5. OMTM(One Metric That Matters)은 실험문화를 주도한다.

구축 -> 측정 -> 학습주기를 빨리 자주 반복하는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선 다양한 실험을 적극장려해야한다. 테스트결과가 실패했다면 징계하지말고 칭찬하라. 실패로도 사업에 대해 배울수있다.